국민안전처 개칭도 추진

정부와 새누리당은 막대한 누적 적자를 기록중인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해 9월초부터 본격 논의에 착수키로 했다고 여권 핵심인사가 28일 전했다.

당정은 이날 국회에서 진영 국회 안전행정위원장과 조원진 의원, 박경국 안행부 제1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의 한 관계자는 “시기적으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다뤄야 할 상황이라는데 당정이 공감했다”면서 “추석 연휴 이후 정기국회에는 적극적으로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정이 정기국회에서 국민연금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는 것으로 지적되는 공무원연금 개혁에 나설 경우 최대 쟁점으로 부상 할 것으로 전망된다.

당정은 또 세월호 참사 이후 후속 대책으로 정부가 신설키로 한 ‘국가안전처’의 명칭을 국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차원에서 ‘국민안전처’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당정은 이와 함께 최근 폭우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부산 기장을 포함한 영남 일부 지방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키로 의견을 모으고, 지원 예산 규모와 시기 등의 세부 조율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당정은 소방 관련 조직과 장비 등을 확충하기 위한 예산을 3000억~5000억원 올리는 내용도 검토하기로 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