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를 살해해 시신을 냉장고에 보관한 ‘엽기’ 범행을 저지른 혐의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살인 등의 혐의로 이 모(49·공장직원) 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씨는 지난 20일 새벽 의정부시 민락동 자신의 집에서 여자친구 이 모(33) 씨를 목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숨진 이 씨의 시신을 냉장고 냉동실에 보관한 혐의도 받고 있다.

범행 뒤 달아났던 이씨는 지난 22일 오후 9시 50분께 강원도 춘천시의 한 민박집에서 숨어 있다가 붙잡혔다.

경찰 관계자는 “검거 당시 이씨가 술을 조금 마신 상태였다”면서 “오늘 새벽까지 1차 조사를 진행하면서 이씨가 범행을 시인했다”고 밝혔다.

또 숨진 여자친구 이(33) 씨의 얼굴과 몸에 멍 자국이 많은 점 등을 토대로 이날 오후부터 이씨를 상대로 살해 동기 등을 집중 캐물을 방침이다.

경찰은 이씨에 대한 조사가 끝나는 데로 이날 오후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며 시신유기 혐의도 적용할지 검토 중이다.

범행 뒤 달아났던 이씨는 지난 22일 오후 9시 50분께 강원도 춘천시의 한 민박집에서 숨어 있다가 붙잡혔다.

지난 19일 오후 7시에 남자친구를 만난다며 집을 나간 뒤 귀가하지 않아 가출신고가 된 피해자가 22일 오후 3시께 시신으로 발견된 지 6시간여 만이었다.

경찰은 가출 신고된 피해여성의 행방을 쫓던 중 이씨의 집 냉장고에서 시신을 발견했다.

당시 양문형 냉장고의 문은 접착제로 밀봉된 상태였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시신 부검 결과 이씨의 사인은 목 졸림에 의한 질식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왔다.

이씨는 두세 달 전쯤 피해자를 지인의 소개로 만나기 시작했고, 범행 직전 다툰 것으로 전해졌다. 둘의 언쟁 소리가 이웃에도 다 들릴 정도로 심하게 다퉜다.

당초 알려진 대로 자전거동호회에서 만난 사이는 아니라고 진술했다.

경찰은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 등을 더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