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공항 2층 출국장 인근...무대 설치 시민에 개방키로

5월 10일까지 공연팀 모집...승객에 포항호텔 할인 혜택도

울산공항이 시민에게 개방돼 버스킹의 명소로 재탄생한다. 또 울산공항 이용 승객이 해오름동맹 도시인 포항에서도 호텔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는 등 울산공항이 다채로운 방법으로 활성화의 날갯짓을 켜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울산지사(울산공항)는 26일부터 5월10일까지 공항 내에서 정기적인 공연을 실시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울산공항을 당신의 재능으로 채워주세요’라는 이름으로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울산을 사랑하고, 노래나 악기연주 등 재능이 있어 공연을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울산공항은 2층 출국장 인근에 무대를 설치해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울산공항 관계자는 “전국 공항 중 정기 버스킹 무대를 마련해주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며 “KTX 개통 후 이용객이 감소하는 등 침체되는 울산공항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한 끝에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밖에 울산공항은 울산방문의 해를 맞은 올해 공항 이용객 증가를 목표로 인근 포항공항과 윈윈(Win-Win) 전략을 세웠다.

울산공항에 따르면 울산공항 항공권 이용 소지자들은 지역 내 협약을 맺은 호텔 이용 시 숙박 할인혜택을 제공받는다.

여기에 울산공항은 최근 포항에 있는 2곳의 호텔과 협약을 체결해 할인혜택을 확대했다. 반대로 포항공항을 이용한 승객들은 울산지역 내 협약 호텔에서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오는 5월부터는 포항공항과 연계한 스탬프투어도 실시한다. 6월에는 항공을 이용한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진행을 앞두고 팸투어를 마련한다. 김준호기자 kjh1007@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