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렛츠런파크배 어린이 바둑대회’ 포스터.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공

대한바둑협회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일원에서 ‘제1회 렛츠런파크배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접수는 대한바둑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대회정보’를 클릭한 후 ‘시도/연맹 대회’로 접속하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대회 참가비는 5000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입상여부와 무관하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부산·울산·경남지역 초등학생 및 미취학아동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대회는 렛츠런 최강부, 유단자부, 고학년부, 중학년부, 저학년부, 여학생부, 유치부로 나눠 진행된다.

유단자부는 타이젬 기준 인터넷바둑 1단에서 5단까지의 초등학생이 참가 가능하다. 부문별 모집인원은 상이하다.

각 부문 입상자에게는 트로피 및 장학금, 상장이 주어진다. 입상 기준은 부문별 8강 진출이다.

대회 당일 참가선수 1명당 학부모 2명까지 공원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렛츠런파크의 대표 콘텐츠인 빛축제 ‘일루미아’ 50% 할인권도 주어진다. 대회가 끝난 후 아름다운 빛축제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어린이들에게는 최적의 기념품이 될 전망이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