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바른정당 불참…교문위, 유성엽 위원장 직권상정

▲ 3일 오후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장관 청문보고서 채택 안건 처리를 위해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유성엽 위원장이 청문보고서 채택을 하고 있다. 청문보고서에서는 적격, 부적격 사유가 모두 포함됐으며, 이날 전체회의에는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의원들이 보고서 채택에 반대해 불참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3일 전체회의를 열고서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교문위는 지난달 29~30일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한 바 있다.

교문위는 보고서에서 “김 후보자는 오랜 교수 생활을 거치고 경기교육감으로 재직하면서 풍부한 실무경험을 쌓았다.

혁신학교 추진 등에서 드러나듯 전문성을 갖췄다”며 “논문표절 의혹 등도 청문회에서 잘 소명이 됐다”고 평가했다.

다만 보고서에는 “신상 관련 의혹이 충분히 소명되지 않았고, 자질과 도덕성에 흠결이 있다는 부적격 의견도 나왔다”는 문구도 포함됐다.

이날 전체회의에는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의원들이 보고서 채택에 반대해 불참했다.

유성엽 교문위원장은 “4당 간사의 원만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위원장이 직권으로 청문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했다”며 “유감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