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는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앞두고 일대가 들썩거린다. 더욱이 부동산 규제 대책에서 벗어난 지역으로 안정적인 월세수익 창출을 추구하는 투자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인 입지는 김포한강신도시 풍무지구이며 풍무역 오피스텔 투자에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김포 풍무지구 풍무역 일대 오피스텔은 지역의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는 물론 희소성까지 갖춰 성공적인 투자처로 전국 각지 투자자들의 문의가 벌써부터 쇄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포도시철도의 최대 수혜지역으로도 불리는 김포 풍무지구는 철도개통 외에도 풍무역 역세권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다. 투자가치 높은 입지로 주목 받는 풍무지구 풍부역 도보 5분거리에 새로운 초역세권 오피스텔이 들어서 화제다.

우수한 입지를 선점한 풍무지구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풍무역 봄 오피스텔’은 김포 풍무지구 가장 핵심입지로 높은 투자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풍무역 봄 오피스텔 규모는 지하 5층~지상 10층이다. 21A, 21B, 21C와 44D의 4가지 타입으로 총 216실의 오피스텔 및 근린상가(32호)가 구성된다.

뛰어난 가치를 평가 받는 풍무역 봄 오피스텔은 김포시 사우동 일원에 조성된다. 실제로 풍무역 도시철도 개통 시 김포공항역까지 단 2정거장 밖에 되지 않아 서울생활권이라 불릴 만큼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지역을 잇는 주요도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비롯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김포 구간 개통과 김포한강로가 있다. 이를 통해 마곡지구 등 강서권 1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에 이동 가능하며, 서울 및 수도권 어디로든 손쉽게 이동 가능해 봄 오피스텔은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얻고 있다.

가치가 빛을 발하는 또 다른 이유는 희소성이다. 현재 풍부역 일대에는 오피스텔이 전무 하다시피해 ‘풍무역 봄 오피스텔’의 희소가치가 더욱 두드러진다. 이에 미래가치에 따른 시세차익과 탄탄한 배후수요 흡수에도 유리한 조건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김포 풍무2지구 도시개발구역(김포시 사우동 일대) 인근에는 김포 검단과 학운산업단지, 한강시네폴리스, 김포공항과 마곡지구, 상암DMC 등이 있고, 이곳의 20만 수요를 독점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입지로 분석된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나날이 상승하고 있는 입지로 풍무역 일대를 개발하는 풍무역세권개발 사업 외에도 주거환경과 도시미관 개선 및 인프라가 확충되는 김포 뉴타운, 영상복합문화도시인 한강시네폴리스 조성, LG사이언스파크와 코오롱, 이랜드 등 국내 대기업과 바이오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는 마곡지구와도 근접해 있다.

또한 탁월한 정주여건 또 빼놓을 수 없다. 우수한 입지의 오피스텔이자 자연친화적인 오피스텔로 수로경관인 대보하천과 유수지, 자연녹지인 근린공원이 주변에 교차한다. 힐링이 가능한 주거단지로 불리는 풍무역 봄 오피스텔은 주변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건물 외관을 친숙한 소재인 붉은 벽돌로 꾸몄고, 건물 주변부 시설을 친환경적인 소재로 시공한다.

김포 풍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최신 오피스텔로 차별화된 설계에 중점을 두고 있다. 풍무역 봄 오피스텔은 인근 지역에서 드물게 100% 자주식 주차장을 선보여 주차의 편의성을 통해 입출차 시 낭비되는 시간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중정설계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해 쾌적함을 선사한다. 입주민들에게는 별도의 휴식공간을 제공해 생활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내부는 인텔리젼트 시스템과 풀 퍼니시드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으로 채워져 프라이버시를 보호는 물론 경제성까지 고려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 만족도를 더한다.

오피스텔 인근에는 풍무동 이마트트레이더스와 수영장을 갖춘 풍무국민체육센터가 있고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풍무근린공원, 공공기관 등 생활인프라도 밀집해 활용도가 높다. 또 혁신초등학교인 신풍초, 신설예정인 중학교, 명문고인 김포고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분양관계자는 “김포는 다양한 개발호재와 서울 접근성, 풍부한 수요로 지금 가장 확실한 투자처로 불리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풍무역 봄 오피스텔 인근에는 오피스텔이 희소해 랜드마크형 오피스텔로 조기 분양마감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풍무역 봄 오피스텔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사우동 541-14(풍무역, 이마트트레이더스(예정) 맞은편)에 마련돼 있다.

한편, 시행과 시공은 일주건설이 맡았다. 오피스텔 전문 건설기업 일주건설은 신용평가등급 A-로 신뢰도가 높다. 최근에는 청라와 고양시(원흥역 앞)에서 자체브랜드인 ‘봄빌딩’으로 실력을 입증 받았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