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치러지고 있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의 3교시 영어영역 시험이 시작된 가운데 앞서 치러진 국어와 수학 시험의 난이도에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23일 치러지고 있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의 3교시 영어영역 시험이 시작된 가운데 앞서 치러진 국어와 수학 시험의 난이도에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교시에 치러지는 국어영역의 난이도는 지난 9월 모의평가보다 다소 어렵고 작년 수능과 비슷한 수준으로 알려졌다. 특히 독서영역이 상대적으로 어렵게 출제되는 최근 경향도 유지됐다.

김용진 동국대부속여고 교사는 이날 국어영역 출제경향 브리핑에서 “지난 9월 실시된 모의평가보다는 조금 어렵고 작년과 비슷한 난이도로 구성됐다”며 “신유형 2~3문제가 출제됐고 독서영역에서도 고난도 변별력 가진 문항을 2개 정도 출제됐다”고 밝혔다.

수능 출제위원장을 맡은 이준식 성균관대 교수 역시 “국어영역은 출제 범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자료를 활용해 출제했다”고 덧붙였다.

이준식 교수는 2교시 수학 영역에 대해서 작년 수능 난이도와 비슷하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수학 영역은 개별교과 특성을 바탕으로 사고력 중심 평가를 지향했다”며 “학교수업을 충실히 한 학생이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제했고 올해 두 차례 시행된 모의평가에서 파악된 수준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