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 여건 및 울산 인기 지역과 인접한 입지적 장점 갖춰 관심 UP
미래가치 우수한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 내 유일한 아파트단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 84㎡로만 구성, 1,135가구(임대 173가구) 공급

올 연말, 울산광역시에 인기 지역과 인접함은 물론 사통팔달 교통 여건을 갖춘 신규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단지는 일반분양 외에도 임대분양이 포함돼 있어 수요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호반건설주택은 오는 12월, 울산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 도시의 접근성도 우수한 ‘울산 테크노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할 계획이다.

울산 테크노 호반베르디움은 울산광역시 남구 두왕동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 1B-1, 2B-1, 2B-2 블록에 공급된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15층, 21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1,135가구(임대 173가구 포함)로 구성되며 블록별로는 ▲1B-1블록 전용 84㎡ 401가구(일반 분양), ▲2B-2블록 전용 84㎡ 561가구(일반 분양), ▲2B-1블록 전용 59㎡ 173가구(임대 분양)다.

단지는 남부순환도로, 두왕로(31번 국도), 산단 연장도로, 동해남부선 복선전철(2019년 예정)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도심 접근성이 좋다. 또한 인근 청량IC를 통해 부산, 포항, 대구 등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산업로와 남부순환도로를 연결하는 ‘상개~매암간 도로’(2021년 예정), 울산 남구부터 중구, 북구를 연결하는 ‘옥동~농소간 도로’(2018년 예정)가 모두 개통되면 울산 시내 전역을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울산의 강남’이라 불리는 울산 남구 생활권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울산광역시 남구 옥동에 위치한 울산대공원과 연접해 있으며, 남구 내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선암호수공원, 문수체육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주거 환경도 쾌적하게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한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는 울산 내 4차 산업혁명의 선도지역으로 주목받는 산업단지다.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는 울산 최초의 첨단 연구개발(R&D) 산업단지로, 울산광역시 남구 두왕동 242번지 일원에 내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총 3,736억 원을 투입해 128만여㎡ 규모로 조성 중이다. 특히 ‘울산 테크노 호반베르디움’은 해당 산업단지 내의 유일한 아파트단지로 조성되며, 단지 앞에 학교용지도 있어 향후 학교 개교시 양호한 교육여건이 기대된다.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특장점으로 꼽힌다. '울산 테크노 호반베르디움'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84㎡로만 구성된다.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단지 배치하고,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은 평면을 마련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임대 분양의 경우 4년 민간임대로 공급되고,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4년간 거주하다가 기반시설 개발 완료 시점에 분양전환을 할 수 있다. 또한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해 임대로 살아보고 분양 전환 받을 수 있고, 차별화된 상품성의 아파트 거주라는 장점도 있다.

호반건설주택이 공급하는 '울산 테크노 호반베르디움'의 견본주택은 남구 달동(롯데마트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고, 입주예정일은 2020년 1월 예정이다.(3개 블록, 블록별 상이함)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