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12일 오후 4시 30분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7 EAFF(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2차전에서 북한과 격돌한다. 홈페이지 캡처.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이 북한과 동아시안컵 2차전을 치른다.

이날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12일 오후 4시 30분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7 EAFF(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2차전에 나선다.

한국은 진성욱(제주유나이티드)을 중심으로 김민우(수원삼성) 이재성(전북현대)가 양 측면 공격수로 포진하는 3-4-3 전형을 가동한다.

정우영(충칭 리판) 이창민(제주)이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김진수(전북) 고요한(FC서울)이 양 측면 윙백 역할을 맡는다.

스리백은 권경원(텐진 취안젠) 장현수(FC도쿄) 정승현(사간 도스)이, 골문은 조현우(대구FC)가 지킨다.

최근 대표팀에서 윙백으로 주로 나서던 김민우는 공격수로 올라왔다. 진성욱은 이날 경기로 데뷔전을 치르게 된다.

피파랭킹에서는 한국(59위)이 북한(114위)보다 월등히 높다. 역대전적에서도 6승8무1패로 한국이 우위지만 최근 7차례 맞대결에서 1승6무에 그치는 등 전력 차와는 무관하게 접전을 벌여왔다.

한국은 1차전에서 중국을 상대로 2대2 무승부를 거둔 상태이며 북한은 일본을 상대로 1대0 패배했다. 양 팀 모두 오늘 경기에서 승리가 절실한 상황인 만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