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이 가상화폐 거래용 실명확인 서비스 도입을 연기한 가운데,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신한은행 보이콧' 계좌·카드 해지 움직임이 일고 있다.

 

신한은행이 가상화폐 거래용 실명확인 서비스 도입을 연기한 가운데,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신한은행 보이콧' 계좌·카드 해지 움직임이 일고 있다.

12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최근 정부가 특별대책을 통해 발표한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를 도입하지 않기로 했다.

신한은행 측은 "사회문제화되는 상황에서 가상화폐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 도입을 하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28일 특별대책을 통해 가상화폐 취급업자에 대한 가상계좌 신규 발급을 중단하고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실명확인 서비스로 거래자의 신원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내세웠다.

그러나 신한은행은 실명확인에 입각한 가상계좌마저도 제공하지 않기로 한 것이다. 실명확인이 되든 안 되든 가상화폐 거래용 가상계좌는 주지 않겠다는 것.

이후 논란이 일자 신한은행 측은 “철회가 아닌 연기”라며 “가상화폐 실명확인계좌 도입을 하기 위해선 자금세탁방지 관련 시스템이 갖춰줘야 하는데 현재 해당 시스템의 안전성과 투명성을 보다 갖추기 위해 도입 시기를 연기하기로 했다”라고 해명했다.

이날 소식이 전해지고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신한은행 해지’가 상위권에 랭크되며 큰 관심이 쏠렸다. 또한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신한은행 계좌 및 카드 해지 뜻을 전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오늘 바로 해지하러갑니다” “그냥 신한은행 해지 할께요..주거래 은행인데 이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군요” “신한은행 계좌 카드 다 해지한다 기회주의자 같은 기업” 등 싸늘한 반응을 전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