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국제외국인학교 기부금 전달식 모습. -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부산 기장군 소재 부산국제외국인학교와 공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암 예방을 위해 적극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앞서 부산국제외국인학교는 지난해 6월 세계적인 암 극복 캠페인인 ‘생명을 위한 릴레이(Relay For Life)’를 개최했다. 캠페인 수익금 600만원을 지역민의 암 극복활동에 써달라며,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기부했다.

이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최근 기장군청에 의뢰해 관내 청소년 중 국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대상이 아닌 학생 10명(2018학년도 기준 고교 1학년~3학년)의 명단을 받아 올해 1월부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가다실 9가, 3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김동원 원장(의학원장 직무대행)은 “관내 국제외국인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기부해주신 소중한 기금이 지역민들의 암 예방과 극복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을 위한 릴레이’는 지난해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부산국제외국인학교에서 개최됐으며,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이 캠페인에 참가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의료진들도 이 캠페인에 동참해 릴레이를 이어갔으며, 구급차를 24시간 지원하는 등 뜻을 함께 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