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는 동탄2 광역비지니스콤플렉스 일대와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등이 호조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숙원사업이었던 트램 관련 법안이 지난달 28일 최종적으로 국회를 통과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7월쯤으로 예정된 경기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대한 국토교통부장관의 승인이 이루어질 경우 트램 도입이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동탄2신도시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동탄2 아이파크`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수도권미분양아파트 동탄2신도시 `동탄2 아이파크`는 남동탄 일대에서 찾기 힘든 대형건설사 브랜드 단지로 잔금대출 규제도 적용받지 않아 청약 통장이나 프리미엄 없이 매입이 가능하며 현재 중도금무이자,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A99블록과 A100블록에 총 980세대 대단지로 조성되며 A99블록은 지하3층~지상20층, 6개동 총 470세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84㎡ 156세대, 96㎡A 196세대, 96㎡B 118세대로 구성된다. A100블록은 지하2층~지상15층, 9개동 총 510세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84㎡ 173세대, 96㎡A 221세대, 96㎡B 116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 근린공원에서 산책로를 통해 이어지는 축구장 105개 면적인 약 75만㎡에 이르는 대형 호수공원이 인접해 여가와 운동은 물론 공원 내 문화, 쇼핑, 휴양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한원CC가 위치하여 환경이 쾌적하다.

전 세대 남향 위주 판상형 4베이로 구성되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발코니 확장 시 넓은 서비스면적까지 확보할 수 있다. 기존 아파트보다 5cm 높은 천정고로 넓은 공간감을 누릴 수 있으며, 주차장은 20cm 넓은 광폭주차장이 적용된다.

내부는 안방드레스룸, 팬트리, 붙박이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친환경 자재인 E0등급의 집성목을 사용하여 새집증후군을 방지하였고, 에너지 절약형 공기정화시스템, 가변형벽체를 적용했다.

단지 내 부대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남녀사우나, 독서실, 키즈룸, 실내골프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지며, 교육여건으로는 도보 거리에 국립유치원이 위치하며, 초중고가 모두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인근에 근린생활시설과 대규모 상업시설용지가 위치해 있고, 추후 의료복지시설, 테크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문화디자인밸리 등 다양한 상업지 개발이 계획되어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질 예정이므로 정주여건이 좋다.

또한 `동탄2 아이파크`는 관련 종사자 약 20만 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156만9487㎡ 규모의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의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으며, 동탄순환로의 하나로클럽, 동탄 역세권의 롯데백화점, 리베라 CC옆 이마트 부지로 매각된 동탄2신도시 내에 있는 유통업무시설용지 4곳 중 남아있는 약 10만㎡의 유통업무시설용지 유통3부지와 인접해 매각시 도시계획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 10분 거리에 광역 M버스 정류장 등이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용서도로, 분당수서 간 도로와 연결되는 신설 23번 전용도로 나들목인 장지IC(예정)를 통해 강남, 분당, 잠실까지 빠른 진입이 가능하고, 인접한 오산IC를 통해서 평택, 안성, 천안 등 경기도 인근 지역도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2023년 개통 시 수서역까지는 15분대, 서울 삼성역까지는 20분대에 도달이 가능해진다.

한편, 수도권미분양아파트 동탄2신도시 `동탄2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경기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시기는 2019년 3월로 예정되어 있다.

분양가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며, 예약방문시 원활한 관람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