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5실의 스트리형 상가... 소형 중심(30~40㎡)으로 구매부담 적어
주변단지 입주민, 웅천지구 관광객 등 탄탄한 고정수요 확보
이순신공원 앞 홍보관에서 청약 및 계약 접수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 5월 24일 여수 웅천지구 내 최초 테라스하우스 단지인 '여수 웅천 꿈에그린 더 테라스'의 상업시설 청약을 진행한다.

여수 웅천 꿈에그린 더 테라스의 상업시설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66-1번지 외 3필지(이순신공원 앞)에 들어서며, 약 110m에 이르는 유럽풍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된다. 전체 규모는 연면적 1347㎡, 전용면적은 소형 타입 위주인 30~40㎡으로 총 25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상업시설은 여의도공원 약 1.5배 면적의 이순신공원(36만㎡)과 맞붙어 있으며, 웅천마리나항만(이순신마리나), 해변문화공원, 웅천친수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배후 수요도 탄탄하다. 지역 내 고급 주택으로 각광받고 있는 ‘여수 웅천 꿈에그린 더 테라스’ 452가구와 '여수 웅천 꿈에그린' 1,969가구를 고정 수요로 확보하였으며, 모든 점포가 1층에 들어서는데다 대로변과 접하고 있어 웅천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해당 상업시설은 기존 생활 편의시설뿐 아니라 친환경 단지 특성상 유기농 식료품점, 플라워샵, 아웃도어 매장, 애견샵 등도 입점 시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건설은 웅천지구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높다. 실제로 지난 4월 말 진행된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스퀘어’ 상업시설 72실은 계약 당일 모두 완판 되었으며, 앞서 분양한 ‘여수 웅천 꿈에그린’,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등도 단기간 계약을 마쳤다.

한화건설 이명휘 소장은 "웅천지구는 여수를 대표하는 해양 관광도시로 개발되어 향후 미래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라며 “여수 웅천 꿈에그린 더 테라스의 상업시설은 소형 위주 점포로 구성돼 상대적으로 구매 부담이 적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약 접수는 이순신공원 앞(웅천동)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