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금리와 정부의 부동산 대책 규제 등으로 주택시장이 침체기를 보이고 있지만, 그 안에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부동산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안정적인 수익형 부동산은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수익형부동산 가운데 오피스텔은 1~2가구 급증이라는 시대적 현상과 맞물려 꾸준한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안정된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입지를 선점한 오피스텔은 성공적인 투자처로 분류돼 승승장구 중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 공급이 증가하고 인기가 높은 만큼 옥석을 가릴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며, 오피스텔 투자 시 지리적 입지조건과 그에 따른 배후수요 확보 등을 꼼꼼하게 분석해야 한다”며 “단지규모와 분양가 등 차별화된 전략이 가능한지도 함께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입지와 환경 등 조건에 따라 격차가 큰 편이다. 주변 인프라는 물론 배후수요 등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오피스텔 투자의 성공적인 첫걸음이자, 투자의 핵심 키워드는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시세자체가 높고, 높은 시세 유지도 수월하며, 탄탄한 교통망과 유동인구 등의 확보가 용이해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최근 경기도 시흥시 내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다양한 프리미엄을 확보한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투자의 핵심 키워드로 작용하는 역세권 오피스텔로 지하철 수인선 월곶역 도보 3분거리의 입지를 선점했다.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1008-3번지 일원에 자리하는 월곶역 부성힐은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9타입을 구성해 총 221세대로 지어진다. 1~2인 가구에게 적합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분양시작과 동시에 큰 인기를 누리며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은 젊은 수요층들이 선호하는 1룸 및 1.5룸, 2.5룸으로 구성됐다. 또 전 세대는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그 안에는 다양한 수납공간과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이 제공된다. 주차는 100% 자주식 주차장 시설이 마련된다.

일대에는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과 월곶농축산물유통센터, 월곶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자리해 삶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일조한다. 

뿐만 아니라 지역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가 기대되는 오피스텔로 높은 미래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오피스텔 주변에는 약 7만평 규모로 개발되는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지역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예정) 개통 시, 월곶역~여의도, 월곶역~판교까지 약 30분 내 이동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강남과 분당 등 지역 연계성도 높아질 예정이다.

월곶역도시개발사업을 통해 한층 더 탄탄한 배후수요가 확보될 것으로 전망되며 자연스럽게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은 배곧신도시를 비롯해 남동, 반월, 시화 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한 월곶역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직주근접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에 직주근접 오피스텔로도 각광 받고 있으며,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시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은 월곶역 주변의 프리미엄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평가되며,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인근 타 오피스텔 대비 공실률이 낮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대 수익뿐 아니라 미래가치에 다른 시세차익을 노려볼 만큼 다양한 프리미엄을 품고 있어 차별화 전략이 가능하다.

한편, 지하철 수인선 월곶역 초역세권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 홍보관은 월곶역 1번출구에서 좌측으로 약 도보 30초 거리의 시흥시 월곶중앙로 14번길에 위치한다. 분양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