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득이 증가하고 주5일 근무의 확산 및 정착, 여가시간 증대 등으로 인해 관광 및 레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주요 관광지의 숙박시설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가족단위 숙박이 증가하면서 숙박시설의 고급화와 차별화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며, 고령사회로 진입에 따라 은퇴인구 증가로 인한 수익성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풀빌라 펜션 단지 ‘남이섬 동우리버뷰’가 54,000~7,3000만원대의 분양가를 책정한 회사보유분을 마지막 특별분양한다고 밝혀 눈길을 모으고 있다.

4년간 7%의 확정 수익과 연간 배당수익을 지급하며, 실투자금액은 27,000~36,500만원이다. 남이섬 동우리버뷰 관계자는 “연간 4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단독택지 내 3층 건물을 소유할 수 있고, 매월 수익금을 수령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32번지 일대, 남이섬 가평선착장 앞에 위치한 남이섬 동우리버뷰 사업지는 남이섬과 자라섬 등 인근의 관광시설 인프라가 구축된 입지 환경을 확보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가평군은 수도권 내에서도 전원주택과 펜션지로 각광받을 수 있는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다양한 관광사업개발로 인해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남이섬 동우리버뷰는 가평역과 가평터미널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높은 입지에 조성된다. 또한 46번 경축국도와 75번국도 등 일반 국도도 이용 가능하며 경춘고속도로 화도IC-마석IC는 차량으로 30분 가량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나 차량으로 접근하기에 수월하다.

남이섬 동우리버뷰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통환경 개선으로 인해 서울에서 1시간대 진입이 가능하며 경춘고속도로 설악IC-청평 간 연결교량 개통 시 강남까지 주행시간이 20분 가량 단축되는 것으로 나타나 도심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연간 3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명소인 가평군은 수상스키와 제트스키, 번지점프 등 레저시설과 드라이브코스, 등산코스 등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관광코스가 풍부하다. 청평호반과 호명호수, 아침고요수목원 등 천혜의 관광자원이 인근으로 산재해 있으며 대규모 관광도시 형태로 전환되어 가는 지역이다.

남이섬 동우리버뷰 관계자는 "세대별 분리 운영 가능, 연간 20일 무료숙박 이용과 주변 레저시설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수익형 풀빌라는 높은 이용료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이용객 수가 증가하고 있고 위탁운영관리로 운영 리스크가 감소돼 안정된 수익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풀옵션과 스파동을 구분해 조성할 계획”이라며 “A형부터 E형까지 7개 타입을 배치하고 전세대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동선 배치에 신경 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용객을 위한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과 야외수영장을 배치해 편리성과 접근성을 고려할 방침이다.

층간소음 및 외부소음을 차단하도록 바닥차음제 및 로이 복층유리를 시공할 방침이며 단지 내 CCTV 및 단지입구 차량통제시스템, 세대별 현관출입카드 등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3단계 시큐리티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 펜션을 지향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8호선 장지역 4번 출구 가든파이브에 위치하며, 대표번호로 사전 예약 후 분양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