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허파’로 불리는

베트남 맹그로브숲 복원

직원들 임금서 1%씩 기부

‘행복나눔기금’ 활용하기로

▲ SK이노베이션은 24일 베트남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관련 기관 및 유엔환경계획(UNEP) 등과 협력, 맹그로브 숲 복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이 사업구조와 연계된 사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지구 온난화 대응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정, 베트남에서 아시아의 허파로 불리는 맹그로브 숲 복원으로 첫 사업을 시작한다.

SK이노베이션은 24일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짜빈성 인민위원회 청사에서 베트남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관련 기관 및 유엔환경계획(UNEP) 등과 협력, 맹그로브 숲 복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맹그로브 묘목을 심는 자원봉사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한 MOU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과 베트남 정부, UNEP 간 협업 아래, 1차 복원사업으로 짜빈성 일대에 약 5ha(1만5000평) 규모의 맹그로브 숲을 조성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맹그로브 묘목 1만5000천여그루가 투입된다. 9월 말까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며, 추후 협의를 통해 사업 면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의 선택과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1% 행복나눔기금’이 주축이 되어 이뤄 졌다. 이는 지난해 SK이노베이션 노사가 합의한 기본급 ‘1% 행복나눔 기금’ 12개 후원 테마 중 1개이다. 베트남 맹그로브 숲은 과거 전쟁으로 인한 소실과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전체 44만ha 중 30%(15만ha) 정도만 남아 있다.

SK이노베이션은 “SK이노베이션은 지구 온난화에 대응한다는 본질적인 취지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사업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