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여름축제가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번 주말에는 통영에서 이순신 장군을 만나고, 인천에서 열리는 국제록페스티벌을 즐긴 다음 제주의 시원한 용천수에 몸을 담궈 무더위를 날려보자.

▲ ◇통영한산대첩축제

재현 한산대첩 보고 여름 레포츠 즐기고

◇통영한산대첩축제

이순신 장군의 구국정신을 기리는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경남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산대첩축제는 세계 4대 해전 중 가장 위대한 해전이었던 한산대첩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962년 5월 한산대첩기념제전으로 시작돼 매년 한산면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축제에서는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을 재현한다. 조선시대 통제사가 경상·전라·충청의 삼도 수군을 통영 앞바다에 총 집결시켜 군사를 점검하는 군점 행사와 삼도수군통제사 이순신 장군 행렬, 한산대첩 재현 등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연출한다.

또한 다양한 여름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한려수도 바다축제행사가 함께 열려 다양한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록 스피릿으로 3일간 인천을 달군다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초대형 아웃도어 음악축제인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인천 송도달빛축제 공원에서 펼쳐진다.

펜타포트란 인천이 1990년대 후반부터 내세워왔던 트라이포트(Tri-Port), 즉 공항, 항만, 정보포트, 비즈니스, 레저 등을 결합시킨 신도시전략 펜타포트에서 유래된 명칭이다.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이 5개의 철학과 정신을 연결고리로 삼아 매년 국내 최대규모의 축제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80여팀의 뮤지션들이 출동해 3일 간 행사장 일대를 록 스피릿으로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 행사장 일대에는 3개의 공연무대를 비롯해 푸드존, 캠핑존, 플레이그라운드존, 피크닉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마련된다.

▲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

바다를 가르고 손으로 물고기 잡기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

바닷길이 열리는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는 오는 10~12일까지 충남 보령시 무창포해수욕장일원에서 개최된다.

1928년 서해안 최초로 개장한 무창포해수욕장에서는 해마다 8월 중순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에 맞춰 축제가 열린다.

축제기간 축하공연, 어업체험, 횃불어업 재현, 맨손고기잡이 체험, 한여름 밤의 음악회, 록 밴드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진다. 특히 해안의 굴곡 부분에 돌담을 쌓아 썰물 때 미처 빠져나가지 못하는 물고기를 잡는 전통어로 방식인 독살을 이용해 잡는 체험행사가 백미로 꼽힌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캐리커처, 미아방지 이름표 달아주기, 석채화 그리기, 에어 브러시 타투, 특산물 전시 판매 등이 마련된다.

▲ ◇도두오래물축제

차디찬 용천수로 막바지 더위 날리자

◇도두오래물축제

제주의 맑고 시원한 물을 즐길 수 있는 ‘도두오래물축제’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시 오래물광장과 도두어항 일원에서 열린다.

한라산에서 흘러내린 시원한 용천수를 소재로 한 도두오래물축제는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 2014~2017년 제주도 유망축제, 올해 제주도 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제주를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래물은 대수층을 따라 흐르는 지하수가 바위틈으로 자연스럽게 솟아나는 용천수로, 1년 내내 섭씨 18℃의 차가움을 유지한다.

축제 첫날인 10일에는 무사 안녕 기원제로 시작으로 해군군악대 공연과 불꽃놀이, 물 퍼포먼스 등 개막식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축제기간 럭셔리 요트 타고 바다로 가자, 엄마·아빠와 카약 타기, 온 가족 비눗방울 만들기, 황금 물고기 잡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