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금융감독원이 66개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에서 10개 부문 모두 양호 평가를 받아 지방은행 중 유일했지만,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재차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는 판단에서다.
소비자보호 정책 자문단은 인제대 제미경 소비자가족학과 교수를 비롯한 금융소비자보호에 전문적 식견을 가진 학계 및 시민단체, 고객 등 총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자문단은 앞으로 1년간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방향 논의, 불합리한 제도 및 프로세스의 개선과제 발굴, 지역은행으로서 부산은행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한 논의 등 소비자의 시각에서 객관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BNK부산은행 권미희 부행장은 “이번에 신설된 소비자보호 정책 자문단을 통해 부산은행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