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출 규제 강화로 주택시장에서 합리적 가격이 책정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이 각광받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용인 센텀스카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잔여 세대 조합원 선착순 모집에 나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서희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산 100-9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이 아파트는 용인 지역 중에서도 개발 호재가 다양한 용인 역삼지구에 자리해 톡톡한 수혜효과가 기대된다. 단지 자체의 우수한 생활 편의와 풍부한 수요도 인기 요인이다. 

용인 센텀스카이가 들어설 예정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행정타운은 최근 다양한 개발 사업이 예정돼 관심이 뜨거운 지역이다. 특히 상업 및 업무용지 12만 6,000㎡, 복합용지 5만 7,000㎡, 주상복합용지 19만 7,000㎡, 공공시설용지(도로, 공원 등) 31만㎡ 개발이 계획된 역삼지구는 용인 지역 중에서도 가장 주목도가 높다. 행정타운의 배후기능을 갖출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지역으로, 주상복합용지에 5천여 세대의 아파트 등 주거 시설이 대거 조성되며, 1만 4,700여명이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 

대단지로 공급되는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승계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춰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서희스타힐스가 공급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변에서 일반 분양 중인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공급 가격을 책정한 점도 경쟁력을 더한다.

지하 4층~지상 46층, 아파트 11개동 과 오피스텔 258실 총 2,981세대로 조성되는 대규모 아파트로, 시설 자체가 우수해 내 집 마련을 고려하는 실수요자들의 문의도 상당하다. 전용면적별 48㎡ 497세대, 59㎡ 1,035세대, 71㎡ 725세대, 84㎡ 724세대가 구성된다. 최근 인기가 좋은 중소형 아파트로 투자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단지 내 들어서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여준다. 역삼 지구 내 유일한 레인 풀장 및 유아용 풀장을 갖춘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 영어도서관 등이 단지 내 조성 예정이다. 영어 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은 YBM NET이 직접 운영, 특화된 유아 영어교육을 제공한다. 

단지 주변의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인근에 자리한 이마트와 하나로마트(예정) 등의 대형마트와 각종 공공기관, 의료시설이 입주민에게 높은 생활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룡초, 역북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시립도서관, 용인대, 명지대, 송담대, 강남대, 경희대 등 다양한 교육 기관이 단지와 가까워 교육 환경도 뛰어나다. 초, 중, 고등학교가 추가 신설될 계획도 있어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되는 아파트다. 

한편, 상담을 희망할 경우 전화문의 후 방문하면 기다림 없이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