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행사 참석
‘DNA’ 뮤비 유튜브 5억뷰
한국그룹 최초 기록 달성

▲ 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24일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 국가 정상들이 집결하는 유엔총회 무대에 설 것으로 알려졌다.

제73차 유엔총회가 이번 주 개막하면서 각국 정상들이 유엔본부에 모이는 시점과 맞물려 대표적인 케이팝 그룹이 초청된 것이어서 주목된다.

19일(현지시간) 유엔 소식통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낮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리는 유엔아동기금(UNICEF)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10·20대를 위한 투자와 기회를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일종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방탄소년단은 3분가량 연설도 할 예정이다. 앞서 ‘피겨 여왕’ 김연아도 지난해 11월 유엔본부 총회장 연단에서 평창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3분가량 연설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5~6일, 8~9일 LA 스테이플스센터를 시작으로 월드투어에 들어갔으며, 다음 달 6일에는 뉴욕 시티필드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시티필드는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의 홈구장으로 폴 매카트니, 제이지,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톱스타들이 섰던 무대다. 한국 가수가 이곳에서 단독공연을 하는 건 이번이 최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한국 그룹 최초로 유튜브 5억뷰를 돌파했다. 2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9월18일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 타이틀곡으로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시22분께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겼다.

‘DNA’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일 만에 1억뷰, 3개월 만에 2억뷰, 5개월 만에 3억뷰, 9개월 만에 4억뷰를 돌파하며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또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페이크 러브’(FAKE LOVE) 네 편이 3억뷰를 돌파했다. 또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3편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뉴욕=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