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GTX A노선 착공 예정 및 다양한 호재 품은 지역에 입지해 주목

파주 운정신도시에 위치한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이 인기리에 분양 중이다. 이 상업시설은 파주 운정신도시 지역이 품고 있는 다양한 개발 호재의 수혜 효과를 누리기 좋은 위치를 확보해 호평 된다. 시설 자체의 집객력이 뛰어나며 주변 수요가 탄탄한 점도 인기 요인이다. 

상업시설이 자리한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일대 부동산 시장은 최근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상당한 지역이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연말 착공이 계획돼 있고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면서 남북관계가 좋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부가 시행한 9.13 부동산 대책에 따른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투자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가장 높은 주목을 받는 호재는 연내 착공 예정인 GTX A노선 사업이다. 지역에 교통망이 개통되면 인구유입, 상권 형성 및 발달 등의 긍정적 효과들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지역 가치 상승의 기대가 높다. 파주 지역 부동산 또한 GTX A노선 착공 호재를 통해 미래가치를 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삼성~파주 운정을 연결하는 GTX A노선이 개통되면,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는 단 10분대에 진입 가능해진다. 강남까지는 20분대에 진출입할 수 있다. 교통 편의 향상 및 서울로의 접근성 강화가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서울이 보유한 다양한 생활, 문화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파주 일대 생활 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하철 3호선도 연장 검토 중이며,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로 이동은 더욱 편리해진다. 탈서울 인구 유입 활성화가 기대되는 이유다. 

파주는 북한과 가까운 지리적 특성에 의해 남북관계 개선에 따라 부동산 가치가 달라진다. 올 4월 제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직후 남북관계가 좋아지면서 파주 지역 아파트 거래 가격이 0.26% 상승하기도 했다. 얼마 전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고 현재 제4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및 북미 정상회담 개최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지역 부동산의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파주가 9.13 부동산 대책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는 것도 투자가치를 더한다. 조정대상지역 부동산 상품과 달리 비교적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해 파주 지역 부동산 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부동산 시장은 9.13 부동산 대책이 시행되면서 빠르게 위축되는 상황이다. 투자 규제 강화는 물론 대출 규제까지 강화되면서 주택 시장의 거래가 멈춰있다. 뿐만 아니라 시중 은행이 11개월째 금리를 동결해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고 있어 저축 상품 투자로 인한 높은 수익 실현도 기대하기 어렵다. 이에 수익형 부동산 상품들이 반사효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소규모 자본으로 투자가 가능하고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은 특히 주목받는 상품이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한 장점을 자랑하며, 입지가 좋은 경우 주택 못지않은 시세 차익도 노릴 수 있다. 

이에 월드스테이 상업시설 역시 성공적인 분양이 예상된다.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로 수요가 탄탄하며 입지가 우수해 인기가 좋다. 실제 앞서 분양한 오피스텔은 우수한 입지와 시설, 탄탄한 수요의 장점을 바탕으로 240실 모두를 단시간 내 완판했다.  

상업시설의 시공과 시행은 업계에서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되는 월드타워건설이 담당한다. 이 업체는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과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건물 내 상가와 달리 상업시설이 거리와 연결돼 유동인구의 자연스러운 흡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개방성과 가시성도 눈길을 끈다. 상가들이 나열식으로 배열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 고객이 상가에 머무는 시간이 길다. 시설 자체가 집객력이 좋아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 달성이 기대된다.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로 희소가치가 높은 점도 호평 된다. 

1층에는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상가가 대거 입점을 앞두고 있다. 오피스텔 입주자들의 편리한 생활이 예상된다. 층에는 인기가 좋은 프랜차이즈 식당 및 전문 음식점이 입점 예정으로, 지역민과 인근 거주민, 외부 방문객들의 많은 방문이 기대된다. 

이 상업시설은 수요가 상당히 탄탄하다.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로 사전에 완판된 오피스텔 240실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품고 있다.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총 1만 2천여세대를 주변 배후수요로 확보해 수익 실현이 안정적이다. 뿐만 아니라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도 계획돼 약 25만명의 추가 수요 확보가 전망된다.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개통 등 상업시설 근거리에 다양한 교통망이 갖춰지는 것도 성공 가능성을 높여준다. 교통 편의가 좋아지는 것은 물론, 부동산의 상당한 가치 상승이 예상돼 관심을 가지는 투자자들이 상당하다. 

지역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성장도 예상된다. 대로변이 접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주목도와 인지도 확보가 용이하며 사거리 사방에서 고객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 야당역에 인접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유입도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금융 규제와 무관한 상품으로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과 같은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 중이다. 투자 부담을 덜어주는 착한 투자처로 인기가 좋다. 

한편,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월드타워에 자리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