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내달 8일까지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은 발전산업 이해도 증진과 빅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목표를 위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주관사로, 한국인공지능협회와 디에스이트레이드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참가신청은 내년 1월8일까지며, 신청양식은 한국동서발전 공식 홈페이지(https://www.ewp.co.kr)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ai-solution.ewp.co.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모전은 1차 설명회(2019년 1월 10일 예정) 이후 2월 말까지 약 2개월 간 진행되며 최종 우수작 선정 발표회 및 시상회는 3월 초에 개최될 계획이다.

공모전은 빅데이터 분석 업계의 니즈를 능동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문제해결형과 AI 기술제안형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문제해결형 대회인 트랙1은 동서발전이 제공하는 비식별화 된 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시된 과제를 해결하는 우수 데이터분석 모델을 도출하는 대회로 태양광 출력 예측과 발전소의 연료인 유연탄 연소방법에 따른 환경물질 배출량 예측 등 에너지업계 주요 현안이 과제로 제시될 예정이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