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설 연휴로 이어지는 이번 주말에도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모처럼 만난 가족들과 오순도순 이야기 꽃을 피워보는 것도 좋지만, 가족들과 잊지 못할 추억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은빛설원이 펼쳐진 지리산에서는 산사축제가, 홍성 남당항 일원에서는 새조개를 맛볼 수 있는 축제가 마련된다.

수조속 세배 퍼포먼스부터

동물들의 설날 이야기까지

◇테마파크 설 연휴 이벤트

설 연휴를 맞아 국내 주요 테마파크들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롯데월드는 2월2일부터 6일까지 ‘설날 큰잔치’를 연다. 이 기간 파크 전역에서는 윷놀이, 투호 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와 부럼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한복을 입은 연기자들이 선보이는 서브 퍼레이드 ‘민속놀이 한마당’도 진행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설 연휴 기간 메인수조 안에서 한복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가 전통무용과 큰절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에버랜드도 같은 기간 ‘설날 연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카니발 광장에는 부(富)·우정·건강 등을 콘셉트로 황금돼지 체험존을 운영한다. 에버랜드 동물원은 사육사가 동물들의 생태 정보와 설날 이야기를 들려주는 ‘설날 특별 애니멀톡’을 하루 2회씩 진행된다.

▲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눈꽃 바라보며 지리산 등반

썰매와 팽이치기는 덤으로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지리산은 수려한 경치를 뽐내는 명소를 다양하게 품어 이맘때 특히 인기가 높다. 그 중 전북 남원시 운봉읍에 자리한 바래봉 일대에서는 2월1일부터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가 열린다.

바래봉과 지리산허브밸리가 있는 이 지역은 적설량이 많고 눈이 잘 녹지 않기로 유명하다.

2월10일까지 펼쳐지는 올해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만한 눈썰매·얼음썰매·팽이치기 등의 놀거리는 물론이고, 황홀한 설경을 만끽할 수 있는 바래봉 눈꽃등반도 축제프로그램에 포함했다.

특히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겨울추억을 만들고 싶은 방문객에겐 바래봉 정상에 올라보길 권한다. 축제장이 마련된 지리산허브밸리 옆으로 5개 코스의 등산로가 이어져 있다.

 

겨울철 별미 맛있는 새조개

직접 까는 체험·연날리기도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가 오는 2월1일부터 17일까지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일원에서 개최돼 전국의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추운 겨울철의 별미인 ‘새조개’는 속살이 새머리·부리 모양과 비슷하게 생겨 붙여진 이름이다.

이번 축제기간 주말과 설 연휴에는 새조개 까기 체험, 남당항 연날리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이 준비돼 남당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석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