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적인 내로남불” 비판

대통령에 직접 해명 요구

김병준 “국민 바보로 아나”

자유한국당이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을 정조준하며 청와대를 비롯한 여권을 겨냥해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특히 한국당이 대여공격 수위를 한층 고조시키고 있는 배경은 문재인정부가 박근혜정부의 블랙리스트에 대해선 엄격한 칼날을 들이대고 현재의 의혹에 대해선 ‘체크리스트’라고 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며 전형적인 ‘내로남불’ 행태라는 인식에서 비롯되고 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비대위 회의에서 ‘블랙리스트라는 먹칠을 삼가 달라’는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지난 20일 발언과 관련, “스스로 먹칠을 하고는 무엇을 더 먹칠하지 말라고 하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이것은 블랙리스트가 아닌 체크리스트라고 하는데, 우리가 블랙리스트를 만들겠다고 하고 리스트를 만든 경우를 봤나. 국민을 바보로 알아도 유분수지 이런 궤변이 어디 있나”라고 거듭 비판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국민 통합을 외친 대통령이 현대판 살생부를 만들어 민주주의에 먹칠을 했다. 대통령의 생각이 바뀐 것인지, 아니면 대통령도 모르게 권력 농단이 있었던 것인지 대통령이 직접 해명해야 한다”고 가세했다.

그는 이어 “청와대의 구체적인 개입 정황까지 드러난 이상 청와대와 전 부처를 대상으로 한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가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당 지도부는 이와 함께 주요 현안에 대해 한 치의 물러섬도 없이 강경한 대여 투쟁 모드를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정한데 이어 △고용세습 의혹 관련 국정조사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의 폭로 관련 특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폭로 관련 청문회 △무소속 손혜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 △김경수 경남지사 관련 여론조작 의혹에 대한 제2의 특검 등을 요구하고 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