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해외시장개척 역량 강화하고

우수 온라인 글로컬마케팅 인력등 보급

▲ 20일 울산대 산학협력리더스홀에서 울산대 LINC+사업단과 울산KOTRA지원단(단장 이종환)이 중소기업 온라인 해외마케팅 인력양성 및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종환(왼쪽) 울산KOTRA지원단장, 이상도 울산대 LINC+사업단 글로컬마케터양성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사업단·단장 조홍래)이 20일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리더스홀에서 울산KOTRA지원단(단장 이종환)과 중소기업 온라인 해외마케팅 인력양성과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온라인 글로컬마케팅 인력 보급과 취업률 제고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 21명에 대한 ‘글로벌 온라인 수출마케팅 서포터즈 1기’ 임명장 수여식도 열었다.

울산KOTRA지원단 수출전문위원들은 참여 학생들의 기업 온라인 수출마케팅 활동을 점검하며 멘토링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울산지역 내수·수출초보기업 7개사가 참여한다.

1년간 진행되는 사업을 통해 참여 학생은 실제 기업의 온라인 해외마케팅 활동을 담당하며 기업 실무를 직접 체험한다.

참여기업은 알리바바 플랫폼 입점과 인콰이어리 관리, SNS를 활용한 온라인마케팅과 수출상담을 효과적으로 지원받으며 매출 실적을 얻을 수 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