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도농교류 확산차 전국순회포럼

김인술 원장 특강·꽃잔 만들기 체험등 진행

▲ 울산농협지역본부와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은 11일 문수컨벤션센터에서 ‘2019 울산 도농협동희망포럼’을 개최했다.
울산농협지역본부(본부장 문병용)와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은 11일 문수컨벤션센터에서 ‘2019 울산 도농협동희망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 전파와 도농교류 확산을 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전국 시·도별로 순회 개최하고 있으며, 울산포럼은 지난 3월 광주·전남을 시작으로 충북, 서울·인천에 이어 4번째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고향주부모임울산시지회 변혜석 회장과 농가주부모임울산시연합회 김순미 회장이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다짐문 공동낭독을 통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이해와 우리 농산물 애용 실천 △도시와 농촌의 힘을 합쳐 농촌사랑 실천과 국가경제발전 견인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아름다운 농촌가꾸기에 동참을 다짐했다.

이어 초청강연으로 온생명평생교육원 김인술 원장의 ‘잃어버린 생명의 밥상을 찾아서’를 주제로 한 특강과 ‘나만의 꽃잔 만들기’ 체험 등도 진행됐다.

문병용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여성리더에게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잘 홍보되어 울산시민 전체로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울산농협은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비전 달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