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지리적인 장점은 물론, 우수한 가격 경쟁력이 재조명되면서 동작구의 인기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서초구와 가깝고 반포 및 방배와 동일한 생활권을 공유해 생활이 편리한 것이 동작구의 손꼽히는 장점으로, 용산 및 여의도 등 개발이 활발한 지역과 인접해 미래가치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정부가 강남 일대의 고가 주택에 대한 강력한 규제를 시행함에 따라 풍선 효과를 누리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부동산 114의 발표 내용을 보면, 동작구 일대 아파트 매매가가 지난 1년동안 3.3㎡당 587만원에서 715만원으로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난다. 동 기간 18.1% 상승한 송파구를 비롯해 강동구(18.0%), 서초구(17.6%), 강남구(16.2%)보다도 높은 상승폭을 보인 것으로, 한강 이남권 일대 중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장승배기역스카이팰리스’가 공급을 예정해 화제다. 동작구의최중심지로 평가되는 7호선 장승배기역이 단 100m에 위치한초역세권 아파트로, 장승배기역초역세권이 선사하는 프리미엄을 직접 누릴 수 있어 호평 된다. 

이 단지는 상도동 336-12번지 일대에지하 2층, 지상 28층, 총 442세대(예정)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59㎡A 142세대, 49㎡A 42세대, 49㎡B 26세대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특화 평면 위주가 구성돼 분양 성공이 기대되며, 1차 공급 물량은 210세대(예정)다. 불필요한 공간 낭비를 최소화한 아파트로, 환금성이 높아 주거가치 및 투자가치를 두루 만족하는 단지로 호평 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더하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질 전망이다. 헬스장 및 실내골프연습장 등 레저시설이 들어서며, 어린이집, 키즈카페, 공동세탁실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쌈지공원, 수변 경관을 갖춘 중앙광장 선스퀘어 등 입주민의 휴식을 위한 휴게 공간도 조성된다. 

입지가 좋아 동작구에 조성된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노량진 수산시장, 동작구청, 중앙대부속병원 등이 단지 근거리에 위치해있다. 생활 편의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우수한 교통환경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이점이다. 상도초, 장승중, 영등포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가까운 거리에 초, 중, 고교 시설이 다양하게 밀집돼 있다. 자녀의 안심 통학이 가능한 아파트다. 명문대학교와 동작도서관도 인접해 면학 분위기가 좋다. 학부모 수요자들이라면 이 단지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장승배기역에서이수역이 단 네 정거장으로, 강남권에 10분대 진입이 가능한 것도 이 단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노량진역 1, 9호선도도보권 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 여건이 우수하다. 한강대교와 올림픽대교가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서울 각 지역을 쾌속 이동할 수 있는 것도 경쟁력이다. 

동작구 내 진행 중인 다양한 개발 사업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기존 구청사와 경찰서, 우체국, 구의회, 119안전센터를 장승배기역 가까이 통합 이전하는 종합행정타운 사업 진행이 한창이다. 총 길이 17.49km의 경전철 서부선(예정) 사업도 추진 중으로, 동작구 일대에 또 하나의 초역세권 형성이 예고된다. 노량진 뉴타운 개발 사업도 약 46만㎡ 규모 부지에서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정, 교통, 도시 기반 확장 등 동작구의 지가 상승을 견인하는 다양한 사업이 동시 진행되고 있어 장승배기역스카이팰리스 역시 상당한 프리미엄 확보가 전망된다. 

한편, 주거가치와 미래가치 모두 우수한 장승배기역스카이팰리스의홍보관은 동작구 장승배기로 99 대성빌딩 1층에 마련돼있다. 사전 연락 후 방문할 경우, 대기시간 없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