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국내 여행지로 가볼만한 곳을 정하기란 쉽지 않은데, 이중에서도 다양한 축제와 아름답고 눈부신 바다, 관광지, 맛있는 음식으로 가득한 제주도가 올해 여름 휴가지 1위로 꼽혔다. 최근 아스달 연대기, 구해줘 홈즈, 랜선라이프 제주도편, 풀 뜯어 먹는 소리3-대농원정대 제주도편 등 제주를 소개하는 TV프로그램도 많이 방송되고 있다.

여행을 준비하는 20대, 50대 층에서는 제주도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음식을 찾아 맛집 여행을 하려는 사람이 많았으며, 30대~ 40대에서는 관광지 여행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전체적으로는 맛있는 식사를 마친 후 휴가의 만족도가 올라갔다는 응답이 매우 높았다.

여름 국내 여행지를 제주도로 정했다면, 제주도 아프리카박물관, 건강과 성 박물관, 김녕사굴, 제주 본태박물관, 점보빌리지, 마린파크, 헬로키티 아일랜드, 여미지식물원, 제주 판타지월드, 항공우주박물관, 신화테마파크, 사려니숲길, 곶자왈 반딧불이 축제, 삼다공원 야간콘서트-야몬딱털장, 함덕 스테핑 스톤 페스티벌, 거문오름 국제트래킹, 휴애리 수국축제 등 관광명소와 행사를 체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위치해 있는 제주 우럭조림전문점 고집돌우럭도 필수코스로 꼽힌다. 오직 제주도에서만 그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최근 고집돌우럭은 SNS에서의 이벤트 열기가 핫하다. 기존 진행하던 15,000원 상당의 전복죽 무료 이벤트가 여름 한정 메뉴가 출시되면서, 딱새우 전복 연어장 15,000원 할인 또는 전복죽 제공으로 변경되었다.

고사장은 ”7월 함덕점 오픈이 다가오면서 그동안 많은 손님들이 방문해주시는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단순히 식당에서 끼니를 때우고 가는것이 아닌, 방문해주시는 모든 손님들을 위해 좋은 추억을 함께 선물할 수 있도록, 해외여행 상품을 건 먹방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하게 되었다” 고 방문고객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여름 한정메뉴로 물회와 25cm 독게튀김, 딱새우 전복 연어장이 인기다. 한편, 먹방이벤트 당첨자는 총 50명으로, 1등 당첨자에게는 인천-올란도 왕복 항공권, 특급호텔 숙박권과 디즈니월드 입장권을, 2등 당첨자에게는 인천-홍콩 왕복항공권, 비즈니스 호텔 숙박권, 2층버스 티켓, 3등에게는 인천-도쿄 왕복 항공권, 식사비 지원을, 4등은 제주 4성급 호텔숙박권과 고집돌우럭 10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고 한다.

제주공항과 제주 동문시장 근처에 제주공항점이, 중문관광단지에 중문점이 위치해 있으며, 곧 함덕점도 오픈할 예정이다. 주변관광지가 많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숙소도 제주 휘슬락호텔, 라마다프라자 제주, 메종글래드, 오션스위츠 호텔, 제주 켄싱턴호텔, 신라호텔, 하얏트리젠시호텔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