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자들의 눈길이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에 빠르게 옮겨지고 있다.

오피스텔, 상업시설 중에서도 투자자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상품은 광역 교통망을 품은 곳이다. 인근 도시는 물론, 전국 각지가 쾌속 연결되는 장점에 더욱 높은 가치가 평가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수도권 남부 최대신도시인 동탄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의 중심에 자리해 쿼드러플 역세권 확보가 기대되는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지난달 분양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순항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바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이다.

GTX(예정), SRT, 복합환승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동탄역 환승센터 출입구가 사업지 단 4분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며, 3분 거리에는 2020년 착공 예정인 인덕원역(예정)출입구가 들어선다. GTX(2023년 완공 예정)가 개통되면, 삼성역부터 동탄역까지 20분대에 빠르게 연결돼 강남권 출근 편의가 크게 향상된다. 수서~부산을 빠르게 연결하는 SRT도 이용이 편리하다. 직행열차 이용 시 수서에서 동탄이 15분, 동탄에서 부산이 2시간 10분대에 도착 가능해진다. 2020년에는 인덕원선이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트램 1, 2호선도 개통이 예정돼있다.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주변 도로망도 풍부하다. 2km 내에기흥IC와 동탄IC, 동탄JC가 위치해 서울~분당~수지~광교신도시를 연결하는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복합 환승센터 보행축과 동탄역 공원 지하주차장이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에 직접 연결될 전망으로, 서울 강남권은 물론 다른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근거리에 자리한 동탄 JC를 통해 제2외곽순환도로(예정)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동탄2신도시 중심에 건립되는 단지로, 단지 근처를 지나는 광역버스 노선도 다양하다.

동탄역 여울시티1, 2차는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에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로조성 예정이다. 오피스텔 2개동(총 400실)과 근린상가 84실로 구성돼있다.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건립되는 단지로, 동탄역 주변에 갖춰진 상업시설 및 복합업무, 유통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 시설, 근린생활시설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인접한 오산 세교신도시와는 생활권 공유도 가능하다. 대규모 쇼핑 시설이 단지 주변에 밀집돼 생활의 편리함도 예상된다.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및 코스트코 공세점 등이 가깝고, 2km 내에는 동탄 프리미엄 아울렛도 들어서 있다.

공세권 아파트로, 쾌적한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사업지 바로 옆에30만㎡ 규모의 여울공원이 위치해 여울공원 조망권이 확보된다. 가까이에 동탄역 근린공원이 위치해있고, 조성이 계획된 복합환승센터 지상광장도 사업지 근처에 들어설 예정이다. 3개의 공원이 단지 주변에 자리하게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동탄호수공원도 가까운 거리에 조성돼 있다. 단지 근처에는 치동천도 흐른다. 골프를 즐기기 좋은 리베라CC,기흥CC가 가까워 취미나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에 입지해 풍부한 임대수요도 확보된다. 대기업과 주요 업무시설 등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입주한 기업의 근로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사업지에서 가까이 위치한 동탄테크노밸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에서도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47만명 이상의 잠재수요가 예측된다.

상업시설도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예정) 사업을 통해 동탄 일대 주요 업무시설 및 상업시설이 이어진 150만㎡의 메인 스트림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호텔과 컨벤션센터 건립이 계획된 부지와 롯데백화점 및 진입광장의 언더그라운드몰까지 여울시티 상권이 연결돼 이에 따른 수혜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업시설 주변 수요도 풍부하다. 인접한 반도유보라 단지에 총2,500여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가까운 산업단지와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상주 수요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분양홍보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모란프라임타워 (모란역 5번출구 도보3분)에 마련돼 있다.

디지털뉴스부 배정환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