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은 가족사기단 수뇌”

민주 “인신공격 의도 불순”

한국 “與, 성찰부터 하길”

▲ 민주당 울산시당은 지난 8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갑윤 국회의원의 국감 중 조국 장관에 대한 발언에 대해 망언이라며 사과를 촉구했다. 김경우기자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이상헌)이 국정감사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을 ‘가족사기단 수뇌’라고 한 자유한국당 정갑윤 국회의원(울산중)의 발언을 문제삼아 비난공세를 가하자 정갑윤 의원과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민주당에 성찰을 촉구하며 반박했다.

민주당 시당 대변인단은 8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 의원이 국감에서 조국 장관에 대해 인신공격성 발언을 한 것은 의도가 있어 보인다”며 “국회부의장까지 지낸 울산지역 최다선 의원이 스스로 품위를 깎아 내리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5선 국회의원을 하면서 울산을 위해 무엇을 얼마나 했는지 기억해내기 어렵다”며 “내년 총선 공천을 염두에 둔 맹목적 충성보다 지난 20년을 되돌아보며 반성부터 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정갑윤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헌정사상 조국처럼 의혹이 많은 비리 끝판왕 국무위원은 없었고, 조국일가를 가족사기단, 가족범죄단이라고 불러도 전혀 모자람이 없다”며 “불의와 타협하고, 정의를 외면하는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정 의원은 또 “지난 20년동안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우정혁신도시, 장현도시산단, 다운연구단지, 지역암센터, 광역치매센터를 비롯한 각종 의료인프라 확충 등은 울산과 중구의 큰 변화를 가지고 왔으며 많은 시민들도 이에 공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울산시당도 이날 논평을 통해 “앞뒤 내용도 맞지 않는 말을 내뱉는 여당의 대변인, 이것이 민주당의 현주소이자 한계”라며 “야당을 욕하기 전에 본인부터 되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