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예방수칙 안내

긴급구호물품세트도 점검

▲ 대한적십자사 울산시지사가 25일 울산시지사에서 교육생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차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전문과정’을 개최했다.
대한적십자사 울산시지사(회장 김철)가 25일 울산시지사에서 교육생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차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전문과정’을 개최했다.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교육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호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실질적인 재난 대비·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으로 재난 유형과 구호활동 체계, 이재민 구호, 재난현장에서의 자원봉사, 재난과 심리사회적지지 등 21시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관련, 대한적십자사 울산시지사는 이날 교육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안내와 더불어 긴급구호물품세트를 점검하며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준비를 했다.

김철 대한적십자사 울산시지사 회장은 “인간의 고통경감과 생명보호라는 인도주의 활동을 전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현장에서 신속한 구호활동을 위해 항시 대비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꼭 숙지해야 하는 내용들을 알려 현장에서 효율적인 구호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하는데 만전을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