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황교안·심재철 등

신종코로나 음성 판정 받아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한 토론회에 참석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되자 국회 본관과 의원회관 등 국회 출입이 전면 통제되면서 국회 본청에 대한 방역작업이 24일 밤과 25일 새벽에 걸쳐 실시됐다. 국회사무처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날 페쇄된 국회 본회의장을 비롯한 주요 건물이 26일께 정상화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영등포 보건소는 지난 24일 오후 6시부터 방역 작업을 진행해 25일 오후 1시 모든 작업을 완료했다. 국회는 소독 효과와 냄새 배출 등을 위해 건물 폐쇄 상태를 유지하다가 26일 오전 9시 개방된다.

국회 의사일정은 전날에 이어 이틀째 중단됐다. 여야 각 정당은 공식 일정을 최소화하며 신중한 행보를 보였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의장 공관에 머물며 주요 간부들로부터 상황을 보고받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원내대책회의 등 공식 일정을 취소하고 고위당정청 협의회만 국회 앞 당사에서 열었다.

통합당은 당 회의 등 공개 일정을 전면 취소했다. 그러나 이날 오전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등 지도부 주요 관계자가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으면서 지역 선거운동 등 활동 재개에 나섰다.

정의당은 당초 예정했던 지역 순환유세 일정을 실내 정견 발표회와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전환했다. 26일 오후 예정된 비례대표 후보 2차 정견발표회에는 일반 시민과 당원의 방청을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

민주당과 통합당은 코로나 사태를 두고 장외 공방전을 벌였다. 통합당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여당 책임론’을 부각했고, 민주당은 ‘불필요한 정치 공세’라고 맞섰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