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중 지원금 지급 위해선

임시회 조기 개최 불가피

야당, 절차상 문제들어 거부

여당, 비협조땐 직권상정도

▲ 더불어민주당 소식 울산시의원과 울주군의원들은 30일 울주군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편적 긴급 군민 지원금 조기 지급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 개회를 촉구했다.
울산 울주군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보편적 긴급 군민 지원금’을 지급키로 한 가운데, 지급 시기의 열쇠를 쥔 울주군의회가 내홍을 빚고 있다. 야당 의원들은 집행부가 의회와의 협의 없이 정책을 시행한다고 절차상 문제를 지적하며 조기 임시회 개회를 거부한 가운데, 다수당인 여당은 의장 직권상정을 통해서라도 4월 중 임시회를 연다는 방침이다.

더불어민주당 울주군 시·군의원들은 30일 울주군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편적 긴급 군민 지원금의 빠른 집행을 위해 원포인트 의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견은 지난 27일 열린 미래통합당 소속 울주군의원들의 기자회견에 대한 반박 성격을 띠고 있다. 당시 통합당 의원들은 “공식 협의가 없어 임시회를 앞당겨 열 계획이 없다”며 “긴급하게 지원해야 하는 건 동의하지만 의회와 협의하지 않고 진행할 정도로 긴급한 사안인가”라고 지적했다.

군이 추진 중인 보편적 긴급 군민지원금을 지급하려면 군의회가 열려 조례와 추경이 이뤄져야 한다. 회기상 다음 임시회는 5월14~28일까지 15일간이다. 5월 중 지급을 위해서는 4월 임시회가 불가피하다. 민주당 의원들은 4월20일 임시회 개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통합당 의원들이 협조하지 않을 경우 의장 직권상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필요시 임시회 개회 시기를 더 앞당길 수도 있다는 입장이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