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에서 소자본PC방창업은 전문 지식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고 최소한의 인건비로 24시 운영이 가능해, 한때 창업의 상징으로 꼽힐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이후 금융위기, 스마트폰 보급, PC방 흡연금지법 시행 등 각종 위기 상황을 겪으며 내리막을 걷는 듯 했으나, 단순히 게임만 즐기는 곳에서 벗어나 음식과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요즘 주목받는 사업아이템으로 다시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PC방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고객들의 기대치가 높아져 전문성을 갖춘 PC방이 주목받는 가운데, 전‧현직 프로게이머들이 만든 '욜로PC'가 남자PC방프렌차이즈창업아이템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욜로PC방은 전‧현직 프로게이머들이 만든 PC방 프랜차이즈로, 게임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하는 전문가 집단이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프로게이머와 창업 전문가가 만나 고객과 점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PC방 모델을 완성했으며, 프로게이머가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성 부분에서도 독보적인 우위를 다지고 있다.

이와 같은 남다른 전문성 덕분에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스포츠서울에서 주관한 '2019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미디어리서치에서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2019 대한민국 신뢰경영지수 1위'를 수상하면서 유망 프렌차이즈 창업아이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욜로PC방이 불황을 이겨낼 프렌차이즈 사업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면서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 및 여자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PC방 창업을 원하는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욜로피씨방에서는 업계 최저치의 낮은 창업 비용과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돕는다.

관계자에 따르면 “고사양의 PC, 인테리어, 주방설비 등을 갖춰야 하는 PC방창업 특성상 대부분 평균 2~3억 원대의 창업비용이 드는 반면, 욜로PC방은 PC 70대 기준 1억 269만 원이라는 저렴한 창업 비용을 완성한데다 1금융권과의 MOU 체결로 안전한 PC방 창업대출을 지원해 소자본1인창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ㅣ

욜로피시방 창업 시 선착순 10팀에게는 전 좌석 RTX2060 VGA, 욜로PC 전용 LED커스텀PC 무상 업그레이드, RTX2080 SUPER 무상 업그레이드, LG 울트라 기어 모니터 10대 지원, 식당 급 주방시설 무상시공 등 6천만 원 상당의 역대급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실시간 창업문의로 계약 시 최소 매출 보장제도, 매출 컨설팅 무상 지원,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등 4가지 추가 혜택을 제공해 피씨방창업비용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욜로PC방 창업 후에는 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해 인건비를 낮추고 업무 효율을 높였으며, 먹거리를 통한 추가 수익 창출까지 마련했다. 컵라면, 핫바 등 한정적인 PC방 먹거리에서 벗어나 폭립, 삼겹살, 우유튀김 등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꾸준한 메뉴 개발과 완성도 높은 맛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 다수의 지점에서 50%에 육박하는 먹거리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먹거리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점에 착안해 피시방창업수익을 추가 창출하는 방안으로 먹거리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본점에서 안정적인 정착 후 서비스 확대 예정으로 점주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 하나의 수익 창출 모델로 단체 고객 수용이 가능한 팀룸을 운영해 매출 상승효과를 얻고 있으며, 팀룸 시공에 대한 비용은 본사에서 모두 부담해 고스란히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본사에서는 안정성을 보장하는 방법으로 재창업 보험 제도를 도입해 오픈 6개월간 목표 매출 미달성 시 창업비용을 100% 환불할 뿐 아니라 새로운 상권과 매장에서 재창업할 수 있도록 모든 비용을 무상 지원해 눈길을 끈다.

업체 관계자는 “전‧현직 프로게이머들이 만든 PC방 프랜차이즈 욜로PC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다양한 설계로 호평받고 있으며, 전문성과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브랜드 대상 3관왕을 수상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라며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무인 시스템 및 식재료 원팩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본사 교육 30분 만으로 모든 먹거리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레시피로 창업의 문턱을 낮췄다.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개인 PC방창업비용 보다도 저렴하게 초기 비용을 낮췄으니 남자 PC방프렌차이즈창업아이템을 찾는 분들의 많은 문의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