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뚜렛증후군, 아스퍼거증후군 등 다양한 심리증상을 플라시보효과를 통해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국민내일배움카드(전 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지원에 관계없이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이 가능하다.

뚜렛증후군(투렛증후군)이란 의미 없는 소리를 반복적으로 되풀이하는 형태의 틱장애증상으로 운동틱과 음성틱을 나타내는 가장 흔한 원인이다. 뛰어오르거나 발로 차는 등의 증상이 주로 나타나며, ADHD, 강박증 등 심리증상과 행동장애가 동반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뚜렛증후군과 함께 발생할 수 있는 심리증상 중 하나인 아스퍼거증후군이란 사회적인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어 언어발달과 사회적응의 발달이 지연되는 것을 특징으로 나타나는 발달장애증상 중 하나이며, 우울증초기증상과 동반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심리증상을 극복하는 방법으로는 심리상담센터에 내방하여 플라시보효과, 나비효과, 피그말리온효과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사용한 상담기법을 활용하여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격증종류의 추천과정이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아기자폐증상, 다운증후군증상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와 불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조증·조울증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하지불안증후군과 불면증 등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 및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화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증상의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 및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과 조현병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난독증 증상 극복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연령대에 따라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이 있으며, 방과 후 교실 강사 취업 희망 시 경쟁력을 향상 시켜주는 다양한 자격증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시니어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관심자들 또한 집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대표전화를 통한 문의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