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참석인원 300명 수준

▲ 현충일을 이틀 앞둔 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울산대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이 현충탑 인근 군장비 전시장을 견학하고 있다. 김경우기자
울산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축소 개최한다.

4일 시에 따르면 추념식은 6일 오전 9시53분 울산대공원 내 현충탑 광장에서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열린다. 10시 정각 전 국민 묵념 사이렌에 이어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헌화·분향, 추념사, 헌시 낭독 등으로 진행된다.

시는 최근 수도권에서 불거진 신종코로나 재확산 대비와 생활 속 거리 두기 조치에 따라 참석 인원을 예년 2000명에서 300명으로 축소했다. 시는 참석자들이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등 신종코로나 예방 수칙을 준수하도록 할 예정이다. 현충일 당일 행사장을 찾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게는 일반 시내버스 무료 이용 서비스가 제공된다.

송철호 시장은 “예년보다 많이 축소됐지만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의 마음이 작아져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내 유흥업소에 현충일 당일 음주 및 가무 행위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는 협조 공문을 보내고, 각 가정에 조기 게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최창환기자 cchoi@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