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지속가능한 행복 위해 노력

SK(주)는 29일 작년 사회적가치(SV)를 약 1조원 창출했다고 밝혔다.

SK(주)는 이날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작년에 경제간접 기여성과 8194억원, 비즈니스 사회성과 817억원, 사회공헌 사회성과 82억원 등 총 1조원 규모의 사회적가치(SV)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경제·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성과가 가시화되면서 비즈니스 사회성과가 817억원으로 전년(559억원)보다 46% 증가했다고 말했다.

SK(주)는 올해는 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그들이 원하고 인정하는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ESG 이행 등 SV기반 경영 시스템을 세계적 수준으로 강화하고 결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특히 SK(주) C&C는 온실가스 저감 등의 환경문제와 사회 안전망 인프라 혁신, 동반성장을 주요 혁신 영역으로 선정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방침이다.

최태원 SK 회장은 이날 보고서에 실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에서 비롯된 지구적 위협이 단시일에 해결되기는 요원해 보인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지속가능’이라는 단어가 주는 의미와 절박감이 사뭇 달라졌다”고 말했다. 그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은 지속가능한 사회에서만 가능하다”며 “SK는 기업, 사회, 모든 이해관계자의 지속가능한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