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로부터 업무보고 받아

▲ 미래통합당 박성민(울산중) 국회의원은 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고희권 도시재생본부장, 김운준 울산사업본부 본부장 등으로부터 울산 혁신도시 관련 업무보고를 받았다.
미래통합당 박성민(울산중) 국회의원은 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고희권 도시재생본부장, 김운준 울산사업본부 본부장 등으로부터 울산 혁신도시 관련 업무보고를 받고 종가로 도로폭 확장, 옥동~농소 간 도로 중앙분리대 철거, 백화점 조기 입점 등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과 다전 물놀이장 이전, 다운지구 척과천 범람 문제 등 현안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박 의원은 “혁신도시와 전체 도시 간의 연계가 전혀 안 되는 상황”이라며 “주 간선도로의 폭이 기존 도로와 연결되는 부분도 열악해 병목현상으로 전 도시의 도로 체계를 마비시키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혁신도시 내 옥동~농소 간 도로 중앙분리대와 관련해서도 아파트 밀집지역과 상업지구 사이에 자동차 전용 도로가 교차로도 없이 중앙분리대로 차단되어 두 지역을 단절시키게 된 전형적인 탁상행정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에 LH 고희권 도시재생본부장과 김운준 울산사업본부 본부장은 “혁신도시 준공 이후의 상황에 대해 행정적인 절차 등을 잘 파악하고 모니터링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고 박 의원실은 전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