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1명 3학년 5명 등
8명은 입원 8명은 통원치료
식약처 등 역학조사 착수
2주뒤 결과…기숙사는 폐쇄

울산의 한 기숙형 고등학교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6명이 발생해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다.

2일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울주군에 있는 A고등학교 1학년 11명, 3학년 5명 등 총 16명이 지난달 29일 저녁부터 발열, 설사, 두통 등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였다. 환자 8명은 입원 치료를, 나머지 8명은 통원 치료를 받고 있다.

울산시와 울주군보건소, 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지방청 등은 역학조사반을 꾸려 급식소 조리기구, 3일치 급식보존식, 음용수 등을 확보해 검사를 의뢰했다.

이와 함께 조리 종사자와 환자의 검체를 채취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약 2주가 걸릴 것이라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다만 정확한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에 부산식약청이 간이검사 성격으로 진행한 ‘식중독 신속검사’에서 고열을 동반하는 식중독균이 일부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식중독 의심 환자 중 4명은 발열 증상을 보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았지만, 모두 음성이 나왔다.

해당 학교는 2일 조식으로 대체식을 제공했으며, 단축 수업을 한 뒤 학생들을 귀가시켰다.

시교육청은 “학교 측이 모든 교내 시설에 대해 긴급 방역 작업을 마쳤다”며 “기숙사는 이날 폐쇄했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지난달 말에는 부산에 있는 한 어린이집에서 원생 34명이 식중독 의심증세를 보였고, 1차 조사에서 식중독균이 발견됐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