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 불면증, 기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뿐만 아니라 심신안정에 유용한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제공 중이라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지원받을 수 있으며, 4주~6주로 구성된 단기 교육과정으로 PC나 스마트폰에서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에 통과할 경우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내담자의 심신안정 유도를 돕는 심리상담기법이나 심리파악에 효과적인 MBTI성격유형검사의 활용법까지, 자기계발에 유용한 여러 과정들을 배워볼 수가 있다.

불면증과 기면증은 수면장애의 일종으로,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이들은 사회생활과 대인관계 적응에도 부정적 영향을 끼치기 쉬워 치료를 방치할 경우엔, 무기력증증상과 번아웃증후군을 비롯한 우울증초기증상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높다. 또한 사소한 의견충돌에도 격하게 반응하는 등 노이로제증상에 시달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잠 잘 오는 방법에 관련된 심신안정 및 마인드컨트롤 방법 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추천자격증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추천자격증종류’ 중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치유매개체로 구성되어 있어, 대인기피증증상이 심한 히키코모리나 깊게 자도 피곤한 수험생 및 입면장애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도 접근성이 용이하며, 교육과정의 특성 상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

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분노조절상담사 자격과정은 부적절한 생활습관을 개선시키고 일상에서 느끼는 인지오류를 수정해 내담자가 일상생활에 적응토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공황장애우울증이나 사회공포증증상 및 분노조절장애 등에 사로잡혀 사회적 관계형성을 기피하고 자존감이 낮은 이들 개개인에게 적합한 스트레스해소법을 학습시킨다.

이 외에도 독서지도사자격증 과정은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해 학습장애(자폐증증상·틱장애)와 초등·성인ADHD증상(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예방에 도움을 준다. 진로적성상담사 자격과정은 직업적성테스트(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돕는다. 심리분석상담사 자격과정은 다양한 심리테스트(DISC성격유형검사·에고그램테스트·애니어그램테스트)를 활용해 내담자의 심리파악·진단을 도모한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베이비시터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 등과 함께 취득할 시 초등방과후교실과 같은 시설에서의 직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활용해 내담자의 심리진단·치유를 돕는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무교수강은 국가전문기술자격증·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의 취득 및 국비지원무료교육(근로자내일배움카드·청년내일채움공제·취업성공패키지) 등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무료신청 가능하다.

자격증 무료강의 및 취업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은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