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문교육센터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대한민국의 고령화사회 진입에 따라 미래유망직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의 업무를 알아보고 있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자기개발 무료지원’으로 교육원 내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을 제공 중에 있다.
 
무료지원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희망과정을 선택하면 최대 3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학습자는 수강 시 교재 등의 관련 자료를 파일로 무상제공 받을 수 있으며 전 과정은 100%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국내 정신건강 및 해당 분야 종사자의 인력은 OECD 국가 중 최하위로 통계되고 있으며 이는 고령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의 추후 미래문제에 바로 직면하게 된다.”며 “취준생의 취업범위확대와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교육원 내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무료지원함으로써 미래유망직업 중 심리상담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접수는 나이, 학력, 전공 구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이에 일반신청자 뿐 아니라 실업자·재직자를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사용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등의 바우처카드 발급자 또한 카드사용유무와 관계없이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사회적 지원과 문제해결을 돕는 업무를 보며 경찰복지포털, 국군복지포털 등의 맞춤형복지포탈과 근로복지공단 등에서의 복지상담분야 업무에 활용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의 현장업무 상담기법과 복지정책수립 간 필요한 기초심리이론 및 이해를 배울 수 있다.
 
이처럼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복지업무 관련 커뮤니케이션과 대인관계능력 향상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가족상담센터나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상담사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롯데마트·이마트문화센터 등의 문화시설에서 일일강사 취업 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놀이·미술·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인적성검사·직업적성테스트 등을 활용해 취업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개설되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운영 중인 취업정보사이트는 학습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구인구직사이트 관련 취업정보를 모아 수시로 업로드 중이며, 경력인증 봉사활동 관련 1365자원 및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복지넷 정보 등을 추가로 공유하고 있다.
 
이에 복지 분야의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 외에도 보육교사자격증 및 큐넷과 국시원에서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취득자에게도 업무능력 향상과 취업경쟁력 확보 및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도 교육원의 컨텐츠를 제공 중에 있다.
 
끝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지원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1:1게시판, 카카오톡채널, 네이버톡톡과 대표전화문의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