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택시장이 불안정한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발길이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도시형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으로 돌리면서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

특히 투자자들의 경우 규제지역을 피해 탄탄한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경기도 남부 지역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현재 수도권에서 경부축 지역은 경기도 수원시, 화성시 등이 대표적인 경부축 라인으로 불리고 있으며,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선철도가 지나가는 지역으로 명실상부한 교통의 중심축으로 여겨진다. 이들 지역은 우수한 교통인프라를 바탕으로 제법 안정적인 부동산 투자처로 자리매김했다.

경부축라인에서도 경기도 수원시에 건립되는 가온팰리스는 수원역세권1지구 골든블록에 위치하는만큼 수원역과 가까워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있는 역세권으로 서울·용인 등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수인선 개통(예정), GTX-C노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를 기반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으로 완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 가능하며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빨라진다. 또한, 수원역 버스 환승센터도 자리잡고 있어 52개의 버스를 이용해 수원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특징도 주목할만 하다.

수원역 소형오피스텔 가온팰리스는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23~28㎡의 오피스텔 696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각 동 사이에 들어선 유럽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업시설은 물론 대형마트, 피트니스 센터, 병원 등으로 구성해 입주민들이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몰, AK플라자, KCC몰(2020년 오픈 예정) 등 대형쇼핑몰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수원 로데오거리와도 인접해 몰세권 프리미엄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수원은 교통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만큼 수원역 가온팰리스 소평 오피스텔 인근에는 국내최대규모의 자동차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롯해 SK브랜드의 첫번째 자동차 복합매매단지 SK V1모터스가 들어선다. 더불어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도 만들어질 계획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하고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피스텔 정보 및 분양 방법 등과 관련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