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우울증초기증상 및 조울증과 같은 양극성장애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발생하는 각종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38가지 온라인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심리증상으로 힘들어 하는 가족과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이들을 위해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 무료강의 이벤트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증상을 예방하며, 가족과 주변사람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자격시험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과 장소적 제약 없이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해 금전적인 부담이 줄어든다.

우울증이란 단순 우울함이 아닌 수면과 의욕 등 전반적인 정신기능이 지속적으로 저하되는 상태로 우울증종류에는 중년우울증과 산후우울증이 있다. 우울증 증상에는 지속적인 우울감과 부정적인 사고 형성 등이 나타나며, 우울증과 불면증이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우울증 극복방법 중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조울증이란 우울증과 조증이 번갈아 나타나는 증상인 양극성장애(양극성정동장애)를 뜻하며, 과도하게 기분이 고조되거나 짜증과 화를 내는 등 생각과 행동의 극단적인 변화가 조울증 증상의 특징이다. 이와 같은 증상은 조울증 자가진단테스트로 조울증 원인을 파악한 후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우울증과 조울증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여러 심리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분야와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에는 학교폭력으로 인한 청소년우울증과 치유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과 노인우울증 완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음악매개체를 통해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 초기증상과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뿐만 아니라 임신초기증상 태교에도 도움을 주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어린이틱장애 치유에도 도움을 주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그 밖에 방과후학교 강사 취업 희망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이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상담과 문의도 가능하다.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