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국내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최근 들어 KTX 및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과 동서고속화철도의 개통 예정으로 접근성이 대폭 강화되면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되면, 양양국제공항 활성화 및 국제복합환승센터의 구축을 바탕으로 글로벌 관광지의 위상도 갖출 전망이다. 

이러한 속초 일원에 특급호텔 수준의 서비스 및 커뮤니티 시설, 다양한 프로그램을 두루 갖춘 생활숙박시설이 등장해 화제다. 바로 ‘속초 스테이’다. 

최상급 서비스를 제공해 조금의 불편함도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으로, 청소 및 설거지, 장보기 등의 케어서비스가 마련된다. 자전거, 차, 레저 용품의 렌털서비스도 운영될 예정이며, 스쿠버다이빙, 서핑 등의 제휴 서비스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천연 온천을 활용한 사우나, 노천스파, 수영장이 마련되며, 피트니스센터 및 음악 감상실, 골프연습장, 루프탑, 라운지, 풀사이드바, 북카페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주방, 포토존, BBQ존, 다목적홀, 플레이존, 키즈존 등 31개의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각 시설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휴가 기간이 부족할 정도다. 

혜택은 더 있다. 골프회원권 구좌를 개설해 요즘 구하기 어려운 무기명 골프회원권을 제공, 골프장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가족 및 연인이 아름답고 품격 높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세일링 요트 체험을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입지도 우수하다. 속초스테이가 조성되는 속초시 교동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갖춰져 1년 내내 관광객들로 붐비는 속초의 중심지다. 가까이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병원, 메가박스 등 생활문화시설이 자리해 세컨하우스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객실을 이용하지 않고 비워둘 때는 전문운영사에 위탁 운영을 맡겨 안정적인 수익도 누릴 수 있다. 

투자 조건도 유리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가구 2주택에 적용되지 않는다. 담보대출규제와 양도세 중과, 종합부동산세, 전매제한 등 각종 부동산 규제와도 무관해 투자처로 호평 된다. 

힐링 가득한 세컨하우스와 확실하고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속초스테이의 모델하우스는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백현동 537) 알파돔타워와 속초시 조양동에 마련돼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