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시공하고 디케이알제일차유한회사(디에스네트웍스의 100% 자회사)가 시행한 `인덕원 푸르지오엘센트로`는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에 위치해 있으며,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3층, 아파트 12개동, 총 1,774가구 규모다. 지역 내 최고층랜드마크 위용을 자랑한다. 80% 이상이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됐다.

지역 내 최고층랜드마크인 만큼 ‘인덕원 푸르지오엘센트로’ 아파트의 외부 마감 및 공용공간의 자전거보관소, 폐기물보관소, 새싹정류장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마감했다.

디케이알제일차유한회사(디에스네트웍스 자회사)에서 시행한`인덕원 푸르지오엘센트로`는 단지 옆 학의천을 따라 형성된 수변 조망과 매봉산의 녹지 조망을 품고 있다. 단지 내 숲속놀이터, 물놀이놀이터, 미로놀이터 등 놀이 공간의 개념을 확장해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피크닉파크, 힐링파크, 헬스파크 등 3개 테마파크와 산책로가 조성돼 쉼과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인덕원 푸르지오엘센트로’는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여주는 여러 커뮤니티시설을 갖추고 있다.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사우나 등이 있으며 어린이집, 도서관, 독서실, 시니어클럽, 북카페 등의 공동시설도 있다. 무장애(Barrier-free)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점자유도블록 및 점자 안내사인을 설치해 장애인 및 노약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덕원 푸르지오엘센트로`는 지하주차장 LED조명제어시스템, 태양광발전시스템, 실별 온도제어시스템,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가 절감된다. 센서식싱크 절수기 등 절수형 위생기구를 설치하고, 공용부와 가구 내부 일부에 전력 소모가 적고 수명이 긴 LED 조명을 적용했다.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구 내외부에서 조명 제어 및 가스밸브 차단 제어, 난방 제어 등이 가능한 IoT홈네트워크가 들어갔다. 지하주차장에 200만화소 CCTV가 있고 무인경비와 비상벨 시스템도 적용했다.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찍는다.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으로 차량 위치 확인도 용이하다.

‘인덕원 푸르지오엘센트로’는 교통 환경 역시 우수한 입지를 갖춘다. 과천과 평촌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위치로, 서울 도심으로 통하는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대중교통 이외에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안양성남간고속도로(예정)가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