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속도감·역동성 표현

내부는 ‘여백의 미’ 강조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GV70은 내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 라인업 중 5번째 차량이자 지난 1월 출시된 대형 SUV 모델 GV80에 이은 제네시스의 두번째 SUV 모델이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V70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범퍼 하단에는 엔진 하부 보호용 덮개(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옆면은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으로 우아한 감성을 연출하는 동시에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아래로 흐르는 C필러(차체와 지붕을 잇는 기둥 모양의 구조)의 크롬라인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했고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등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고 제네시스는 설명했다.

내장 디자인은 여백의 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이날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도 함께 공개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