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이 연동 지문인증 시스템
뒷 좌석 승객 알림기능 등 탑재

▲ 지문 인증 시스템.

제네시스 브랜드가 생체 인식을 활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지능형 자동차 기술을 개발해 내달 공개 예정인 GV70에 탑재한다고 26일 밝혔다.

GV70에 적용될 신기술은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후석 승객 알림’이다.

지문 인증으로 도어 개폐, 시동 및 주행 등이 가능한 기술은 이미 적용된 사례가 있지만 전자 결제시 지문 인식만으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킨 이 기술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제네시스 GV70에 탑재됐다.

▲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고객은 결제 전 본인 인증 단계에서 기존방식인 여섯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시동 버튼 하단에 적용된 지문 인식 센서로지문을 인증함으로 더욱 간편하게 제네시스 카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키를 소지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의 제네시스 커넥티드앱을 통해 차 문을 원격명령으로 열고 지문 인식만으로 시동을 걸어 간편하게 차를 이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차량 시동 및 개인화 서비스를 한 층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인포테인먼트 사용성을 높였으며 정교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해 후석 탑승객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