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훈련 및 취업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등급인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우수한 교수진과 중부권 최대 자동차정비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좋은 교육환경에서 교육생의 취업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선정을 통해 현대직업전문학교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취업 등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대전국비지원 무료교육센터에서는 전기내선공사, 판금,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근 90% 이상의 취업률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최다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최근 진행된 2019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 국비훈련기관 대전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는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과 자동차섀시, 전기내선공사 국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더불어 중부권에서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나 2년제 학위과정 중퇴 후 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불스원과의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6년간 매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한편 개강 예정인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교육학원 기능사 과정의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상담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자동차도장, 튜닝, 판금 등 다양한 과정을 확인 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