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전문성 향상을 돕는 온라인강의 전문교육기관인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크레딧잡·커리어넷을 비롯하여 일자리구하기 활동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전문적인 지식 습득으로 면접 자신감 향상과 함께 취업 경쟁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50종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취업 준비에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한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싶어도 대면교육의 제한이나 부담되는 수강료에 고민하는 많은 이들에게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취업스펙업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과 동시에 총 90만원의 강의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신청할 수 있는 방식이다. 또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하여 4~6주간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추세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나이, 직업,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워볼 수 있는 심리교육을 통해 사회생활에 중요한 요소인 인간관계 형성과 뛰어난 소통능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어느 업무에서도 능률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부각되고 있기에 미래유망직업을 찾는 많은 학습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은 비전공자도 문제없이 배워볼 수 있는 SWOT분석예시 및 마케팅 관련 교육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활용될 수 있으며,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조직의 단결력을 돕는 카리스마·변혁적리더십 교육으로 승진에 용이한 점이 있으며, 스피치지도사는 말 잘하는 법으로 면접관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이미지메이킹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외에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과 힐링센터에 활용될 수 있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이 있으며,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업무에 유용한 문화복지사자격증, 짧고 좋은 글귀 및 예쁜 인스타글씨체의 켈리그라피 학습을 배워볼 수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 테라리움 및 다육식물과 드라이플라워 제작 교육을 전문 마이스터로부터 배워볼 수 있는 플로리스트전문가, 학교폭력상담을 위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인성지도사가 있다.

교육 지도사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롯데마트문화센터와 현대백화점문화센터 등 프리랜서 강사직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초등영어공부 혼자하기 및 엄마표영어 관심자의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와 초등영어지도사, 중국어성조·회화공부를 위한 초등중국어지도사, 한국사능력검정원(한국사) 관심자의 한국사지도사, 논리력 증진의 프로그래밍 교육의 코딩교육지도사 과정도 있다.

더불어 기초 과학의 이해를 돕는 창의과학교육지도사와 오조봇 및 피지컬컴퓨팅 학습을 위한 창의로봇지도사과정이 있으며, 공부 잘 하는 법의 독서교육과 체계적인 논술학습의 독서지도사와 논술교육지도사, 홈스쿨링 관심자에게 주목받고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영재창의지도사, 미래직업 종류 및 직업상담사를 위한 청소년진로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 학습 동기부여를 통해 목표 도달의 성공을 돕는 학습전략설계사자격증도 마련되어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어 취업 범위 확장에 활용될 수 있기에 따기 쉬운 주부자격증, 전망 좋은 40·50대 노후대비자격증이나 취업 잘 되는 자격증을 찾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및 보육교사자격증을 비롯하여 평생교육사자격증,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관심자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학습자의 취업 성공에 도움을 주고자 워크넷의 일자리사이트와 유사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의 채용공고와 함께 홈플러스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강사직 공고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를 포함한 서울일자리포털과 경기도일자리재단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일자리여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알바구하기를 찾는 이들도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