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어게인, 포 차이나

중국 전략 온라인 발표회

현대자동차그룹이 오는 2030년까지 중국에서 전기차 등 친환경차 21종을 출시하며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그룹은 15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중국 전략 발표회 ‘라이징 어게인, 포 차이나’를 열고 중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4대 전략을 발표했다.

주요 전략은 전동화 상품 라인업 확대, 수소연료전지 기술 사업 본격화 및 수소 산업 생태계 확장, 브랜드 이미지 쇄신, R&D(연구·개발) 현지화 등이다.

현대차그룹은 국내에서 사전 계약이 진행 중인 전기차 아이오닉5(현대차)와 EV6(기아)를 이르면 올해 안으로 중국에 출시하고, 내년부터 매년 전용 전기차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중국에 출시한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수소전기차 등 중국 출시 전동화 모델을 현재 8종에서 2030년 21종까지 확대한다.

중국에서 판매 중인 현대차와 기아의 내연기관 모델은 21종에서 2025년 14종으로 줄어든다. 올 상반기에는 신형 쯔파오, 하반기에는 중국 전용 다목적차량(MPV), 투싼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 신형 카니발도 올해 중국에서 선보인다. 이형중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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